이번 총선은 정당 지지를 넘어선 투표여야 한다.

보통 선거때 선택을 하는 대부분의 이유는 정당 선호도 일 것이다. 개인적으로 특정 정당인도 아니고 현재 지지하는 정당도 없다. 그러나 막상 선거기간이 되고 투표를 할 때 최우선 고려가 어느 정당이냐라는 것을 부정하긴 힘들다.

그러나 이번 총선은 결이 좀 다르다고 생각한다.
이번 정권은 정말 역대 최악의 정권으로 선두를 다툴만하다고 여겨진다. 대통령감에 한참 못미치는 이가 대통령이 된 것도 큰 일인데 대부분의 참모들과 행정조직의 장들 또한 마찬가지다. 각 분야의 전문인력보다 대통령 개인의 친분과 검찰출신의 인물들로 채워지다 보니 나라 꼴이 가관이다.

특히 정치검찰들이 평소에 국민을 어떻게 여기는지 적나라하게 보여지는 2년의 시간이었다고 본다. 나랏일은 제대로 돌볼 마음도 없다. 아니 애초에 그러한 능력도 관심도 없었다는 게 더 맞는 말일 수도…. 그러니 이번 총선이 예전과는 다른 선택의 기준이 적용되어야 한다는 말이다.

정당과 상관없이 일단 현 정권에 대한 전폭적인 국민적 경고가 필요하며 대대적인 심판의 칼날을 겨누어야 한다. 대통령을 비롯한 행정부가 깜작 놀라며 스스로의 자리와 권력 유지에 불안감을 가질 정도로 충격을 주어야 한다. 이는 검찰조직에게도 마찬가지로 적용되어야 할 것이다.

그러니 마음에 들지 않은 정당이어도 이번에는 정권을 향한 경고와 심판의 칼을 겨누는 선거이어야 하고 그러한 투표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러다 정말 나라가 엉망이 되고 이를 회복하는데 엄청난 에너지와 시간 그리고 재정이 투입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 모든 걸 결국 누가 감당하겠는가? 평범한 국민인 바로 우리다. 기득권 세력들 대부분은 그 감당을 우리에게 떠 넘기고 자기들은 책임지지 않을게 뻔하다.
그러니 여당에게는 미안하지만 이번 선거만큼은 야당을 선택해야만 한다. 어쩔 수 없는 “시대의 요청”이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보고 알았으면 한다.

더불어! 또 하나의 중요한 경고는 야당이 이번 선거에서 엄청난 지지를 받더라도 이 결과가 자신들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겸손히 국민들의 요구를 위해 투쟁하고 쟁취해야 할 것이다. 반사이익으로 얻은 기회를 이번에는 허무하게 날려버리지 않기를 바란다. 그러한 모습때문에 정권 재창출에 실패한 것이 아닌가? 얼마전의 교훈을 이번에는 꼭 잊지 말기를 바란다.

모두들 이번 선거 빠지지 말고 꼭 투표합시다 !!!
정권 심판과 나라를 다시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해 진심으로 싸우고 열심히 일할 사람과 그 정당을 선택합시다 !!!
국민을 지 아랫것이나 종으로 아는 자들, 무지하고 그저 속이면 속고마는 멍청이로 아는 자들에게 혼쭐을 내 줍시다 !

#22대총선 #선거 #투표 #정권심판 #이게나라냐




Posted by markerskim :